유튜브, 인스타에 적용할 수 있는 SM, JYP 등 엔터들의 연예인 브랜딩 전략 [퍼스널 브랜드 마케팅]

태그
저자
정재웅 영화감독/작가
출판사
탈잉
발행연도
상태
읽을 예정
아카이브

08.12(수) 19:30~22:30 건대

image
image
image

튜터정보

  • 성균관대 한국철학과 중퇴
  • 한국영화아카데미(KAFA) 영화연출 25기
  • 신분 인증 됨

✔ KAFA 졸업생 <기생충> 봉준호 감독,<타짜>최동훈 감독, <사냥의 시간> 윤성현 감독 등✔ 튜터이력- 전) 나*엑터스, 폴*리스 Ent, Beyond Media 등연예 기획사 신인개발 및 연기지도- 전) 청담 H**** 연기음악아카데미 원장- 전) 영화사 [KM컬쳐스], [영화사 수작] 1년, 4년- 현) [오늘의 우리 creative] 대표- 현대중공업, 백옥생, 쇼핑몰 등 CF/광고 연출- 영화 <군도> 각색 , <무뢰한> <죽여주는 여자> 등등✔ 수상 경력- 제11회 미쟝센단편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 연기부문 ]- 제3회 공주신상옥청년영화제[ 최우수 연출상 ], [ 우수 연기상 ]- 제2회 안양영화축제[ 관객상 ] 등등✔ 튜터는다양한 엔터회사에서 업무한연예인 상품 운영전략에 관한 전문가걸그룹 영화 준비기간 4년, 자료조사, 관계자들만나며 아이돌 산업에 능통대학때 투자상담사, 금융자산관리사 자격증 따고회계사 준비하다가 영화에 꽂혀서 다 그만둠(그만큼 시사, 경제, 트렌드에도 밝다는 거)신인배우들 데리고 찍은 독립영화로유명 단편 영화제에서 전원 연기상 수상(그 사람에 어울리는 캐릭터 잡는게 가장 큰 장점)현재 영화, 웹드라마, CF 등 콘텐츠 제작브랜드 마케팅 스타트업을 창업 중인 회사의 대표최근 영화작업 지연되면서너무 알려주고 싶은 게 많아서 수업 개설!

수업소개

////////////////////////////////////////////////////////✔ 일정안내■ [15기] 06/17(수) - 마감되었습니다.■ [15.5기] 06/18(목) - 마감되었습니다.■ [16기] 06/21(일) - 마감되었습니다.■ [16.5기] 06/24(수) - 마감되었습니다.■ [17기] 06/25(목) - 마감되었습니다.■ [17.5기] 06/28(일) - 마감되었습니다.■ [18기] 07/01(수) - 마감되었습니다.■ [19기] 07/08(수) - 마감되었습니다.■ [20기] 07/19(일) - 마감되었습니다.■ [21기] 07/31(금) - 마감되었습니다.■ [22기] 08/12(수) - 모집 중이에요~////////////////////////////////////////////////////////세상이 바뀌었어요.이제 회사를 다니지 않아도유튜브로 돈을 벌고, 인스타로 물건을 판매하며시간과 장소와 속박으로부터 자유로운1인 기업의 시대가 도래한 거죠.근데~!누군 잘 되고, 누군 안돼요.똑같은 걸 하는데 결과는 달라요.왜일까요?유튜브에서든 인스타에서든‘나는 세상에 없던, 완전 새로운 걸 할 거야!(또는 보여줄 거야!)’ 이런 분, 계신가요?모두가 제육볶음을 만들고, 아이폰을 리뷰하죠.모두가 다이어트 식품을 공구하고, 옷을 공구하죠.모두가 마케팅 강의을 하고, 재판 변론 해주죠.생각해보면 모든 콘텐츠는 비슷비슷...(어쩌면) 다 거기서 거기에요.달라지는 건 오직 사람뿐.결국 ‘누가 하느냐?’승패는 여기서 갈리게 돼있습니다.이 말은 곧 [자기 자신이 브랜드이자 상품이자 전략]당신의 유튜브, 인스타, 블로그는당신의 강의, 코칭, 컨설팅, 트레이닝은비슷한 주제의 다른 경쟁자들과 비교해서어떤 차별성과 경쟁력이 있나요?이 수업은당신이라는 1인 기업이 어떤 브랜드 이미지를 가져야할지당신이라는 사람을 어떻게 상품으로 풀어내고어떤 마케팅 전략을 펼쳐야할지밥만 먹고 그것만 연구하는 엔터테인먼트계의전략적 노하우들을 전수해드리는 시간이에요.일반인은 절대로 알 수 없는 고도의 전략들을은밀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그것을 자신과 자신의 콘텐츠에반드시 적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정확히 이것을 알려줍니다.① 영화, 방송, 패션 등 하나의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어떤 기획 과정을 거치고 마케팅 전략을 집행하는지.② SM, JYP, YG, 빅히트 등 대형엔터사가 어떻게 사람을연예인이란 상품으로 다듬고 스타로 보이게끔 만드는지.③ 그럼 이걸 나에게 적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일반인은 절대 알 수 없는 고도의 전략.////////////////////////////////////////////////////////✔ 따끈따끈한 리뷰를 살펴보세요.(리뷰 탭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정말 참신했음.엔터,예술,철학,심리학,생물학 막 하이브리드 하는데그게 다 브랜딩이랑 마케팅이랑 이어짐. 신기했음.-----탈잉에서 들은 최고의 수업이라고 하고 싶습니다.유니크하고 깊은 주제를 알기 쉽게 사회문화 전반에 걸친예를 들어주셔서 귀에 쏙쏙 박히게 해주십니다.-----꼭 좋은 책 한권을 읽은 느낌입니다.개인적인 소망으로 다른 브랜딩 수업 진행하신다면꼭 다시 수강하고 싶습니다.-----스스로 만든 학문이라고 하셨는데,책으로 내도 잘 팔릴 거 같음.3시간이 너무 짧아서 아쉽다고 하셨는데,진짜 출판서 함 알아보심이 좋을 듯.-----브랜딩과 마케팅에 대해 갈급함이 있어서 관련된다른수업도 정말 많이 들어봤는데 이렇게 열정적이고알찬 내용을 담고 있는 수업은 처음입니다.원데이로 끝난다는게 아쉬울 정도에요.-----이대로만 하면 된다고 말하는얄팍한 방법론만 말하는 강의와는 다른 강의였습니다.평소 머리속에서 엉켜있던 실타래가 풀린 느낌입니다.-----브랜딩과 마케팅의 표면적인 것이 아니라본질과 방향성을 다루기 때문에 SNS를 하지 않더라도많은 분들이 듣고 영감을 받으시면 좋을 듯 해요.-----기계적으로 또는 억지로 무엇을 해나가기 보다는개인의 철학과 개성에 맞게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도록도와주셨다고 생각합니다. 등등

수업대상

  • 영업, 비즈니스, 강연 등 [어떻게 보여지느냐]가중요한 직업을 가진 분들에게도 분명 유용할 거고요.- 유튜버, 인스타, 준비 중인 분들- 근데 막상 뭘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안 잡히는 분들- 감은 잡히는데, 도무지 형태가 그려지지 않는 분들- 형태까진 그려졌는데, 뭐부터 실행할지 모르겠는 분들- 실행했지만 결과가 별로인...'나의 경쟁력은 무엇이지?' 고민 중인 분들- 그래서 다른 이들과 차별되는 나만의 전략이 필요한 분들더불어 구상 중이거나 운영 중인 자신의 사업체 브랜딩이미지 관련해 고민 중인 분들에게이 수업을 추천합니다.

커리큘럼

강의계획[Step 1]이미지가 돈을 번다.아니 다들 와서 돈을 갖다 바친다!-이정재와 스타벅스와 롤렉스가 파는 것은 무엇인가?-FNC의 한 수 : 설현과 페미니즘-YG와 샤넬과 기자들의 합작품 ‘인간 샤넬 제니’-아이유가 국민여동생에서 아티스트로가려는 이유 그리고 그 험난한 여정 등등[Step 2]“여러분. 배우, 가수 기획사에서정확히 무슨 일을 하는지 아세요?”(유튜브, 인스타에 적용할 수 있는) 영화, 방송, 음악 등일반인은 알지 못하는 엔터의 전략들[Step 3]☆인스타, 유튜버들이 반드시 알아야할☆엔터들은 어떻게 사람을연예인이라는 상품으로 풀어내는가?'사람을 편집하라.'그들이 연출해 만들어낸 진짜 같은 가짜: 시뮬라시옹, 페르소나, 푼크툼 등등[Step 4]★나만의 브랜드 및 전략기획★-'나에게서 미키마우스를 뽑아내라.'나를 편집하고, 상품으로 풀어내는 법-내 콘텐츠의 핵심 역량'내가 진짜로 파는 것은 무엇인가?'-타켓팅 : 1000명 중 1명만 잡으면 먹고 산다.100명 중 1명이면 잘 먹고 잘 산다. 등등